고추장 멸치볶음 만드는 법 멸치고추장볶음

#고추장볶음 #멸치볶음 #멸치볶음만드는법 #고추장멸치볶음만드는법 #석쇠볶음 #잔멸치고추장볶음 #멸치고추장볶음레시피 #반찬 #반찬반찬으로 빼놓을 수 없는 식재료멸치입니다.멸치로는 주로 볶음을 많이 만들어요.볶음은 간장 또는 매운 양념으로 하는데 이번에는 고추장을 넣고 볶아봤어요.

국물용이 아니면 멸치의 크기는 상관없는 양념이긴 한데요.마침 집에 멸치가 많아서 그걸로 만들었어요.맵고 짠맛이 밥도둑 반찬입니다. 취향에 따라서 멸치를 조금 바삭하게 볶으면 그 맛도 좋아요.

입에 달라붙는 맛있는 고추장 멸치볶음 만드는 법을 소개해 드릴게요.소멸치뿐만 아니라 다른 크기도 이 양념장으로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입에 달라붙는 맛있는 고추장 멸치볶음 만드는 법을 소개해 드릴게요.소멸치뿐만 아니라 다른 크기도 이 양념장으로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재료소개(계량 : 큰술 = 밥숟가락, 컵 = 종이컵(180ml)) 멸치 1컵 식용유 고추장 1큰술(까서) 고춧가루 1/2큰술 1/2큰술 설탕 1/2큰술 올리고당(또는 물엿) 1.5큰술 청양고추 1개 참기름 1/2큰술 깨 1/2큰술

멸치볶음을 하기 전에는 냄새를 없애기 위해 먼저 마른 팬에 2분 정도 볶아 수분감을 날려주세요.

볶은 후에는 체에 걸러 가루를 제거합니다.

양념은 미리 섞어서 만듭니다.고추장 1큰술(까서), 고춧가루 1/2큰술, 요리 1큰술, 설탕 1/2큰술을 올리고 당(또는 물엿) 1.5를 기준으로 위의 재료를 섞습니다.고추장은 수북이 쌓이지 않도록 해주세요. 멸치 자체의 염도가 있기 때문에 짤 수 있습니다.

매운맛을 더 내고 싶으면 청양고추 1개 중에서 씨를 빼고 잘게 자릅니다.

볶아볼게요 프라이팬에 식용유 한바퀴 돌게요.팬이 충분히 뜨거워지면 멸치를 넣고 2~3분 정도 볶아주세요.

볶아볼게요 프라이팬에 식용유 한바퀴 돌게요.팬이 충분히 뜨거워지면 멸치를 넣고 2~3분 정도 볶아주세요.

멸치가 기름을 흡수해서 조금 역할을 하려고 해요. 옆으로 밀어서 양념장을 뿌려주세요. 이때는 불을 조금 줄여도 돼요.그럼 부글부글 끓습니다.

다시 불을 조금 올려서 전체적으로 빠르게 굳어진 곳이 없도록 섞어서 볶아줍니다.청양고추도 이때 넣어야 하는데 깜빡하고 뒤로 넣어버렸어요.고추를 먼저 넣고 섞으면 참기름을 조금 넣고 마무리합니다.다 됐어요! 다 볶은 멸치는 프라이팬에 그대로 두면 잔열 때문에 쉽게 타므로 바로 넓은 다른 그릇에 펼쳐 놓는 것이 좋아요.간장 맛으로 볶은 것도 맛있지만, 이렇게 고추장 볶음으로 하면 같은 멸치 볶음이라고 해도 색다른 반찬 느낌입니다.씹을수록 고소함이 살아나는 특유의 맛이 양념맛과 잘 어울리고 비린내도 억제되어 맛있습니다.잔멸치로 하니까 더 바삭하고 식감이 좋더라고요.취향에 따라 크기가 조금 큰 멸치로 하면 식감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양념만 알아두면 사용하기 좋은 멸치볶음 만드는 법을 맛있게 따라해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