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채 드라이버 우드 유틸리티 샤프트 선택시 강도 고려사항 및 알아야 될 점!!

안녕하세요~~오늘은 골퍼분들이 골프채, 특히 먼 거리를 보내는 드라이버 샤프트 선택 시 알아야 할 사항들에 대해 알기 쉽게 정리하고자 합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작해 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오늘은 골퍼분들이 골프채, 특히 먼 거리를 보내는 드라이버 샤프트 선택 시 알아야 할 사항들에 대해 알기 쉽게 정리하고자 합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작해 보겠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골퍼들이 드라이버를 새로 구입하거나 다른 것으로 바꿀 때 브랜드와 헤드 디자인 및 모델만 보고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리고 또 하나, 친구가 ‘이게 좋겠다’는 카드통신을 믿고 구매하는 분이 계십니다.이럴 경우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공이 똑바로 나오고, 나오지 않고, 뜨지 않고, 푸시나 후크가 나오고, 나오지 않는 것은 샤프트가 거의 관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골프를 어느 정도 오래 치신 분들은 헤드보다 샤프트에 더 관심을 갖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샤프트에 대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들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1. 샤프트 강도

샤프트에는 강도라는 것이 있습니다. L-A-R-SR-S-X총의 6가지 강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위 사진과 같이 L-R-SR-SR-S의 4가지 강도로 나누어 봅니다.L강도와 A강도는 여성 골퍼분들이 사용하는 강도로 비교적 가볍고 부드러운 편으로 길이가 짧은 것이 특징입니다. L 강도가 A 강도보다 가볍고 부드럽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처음 시작하면 L 강도부터 시작해서 나중에 A 강도로 높이는 방식입니다.남성의 경우 이렇게 세 가지 강도를 많이 쓰는데~R 강도가 가볍고 부드러운 샤프트로 S 강도로 갈수록 무겁고 강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샤프트의 세기는 브랜드의 특징에 따라 같은 강도라도 느낄 수 있는 세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젝시오의 SR 강도는 캘러웨이 브랜드의 R 강도와 비슷한 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젝시오 브랜드는 가볍고 부드러운 샤프트가 특징인 브랜드이므로 같은 SR 강도라도 다른 브랜드에 비해 가볍고 부드럽기 때문입니다.그리고 때로는 R 강도가 S 강도보다 단단한 경우도 있습니다. USA 스펙의 R 강도는 아시아 스펙의 S 강도보다 무겁고 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사진처럼 R 강도는 53그램인데 비해 S 강도는 오히려 43그램으로 가벼운 경우입니다. 그래서 샤프트의 정확한 체크를 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강도만 보지 말고 골프채 전문 프로와의 상담을 통해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2. 토크(TORQUE)다음으로 주목해야 할 것은 토크입니다. TQ와 보통 샤프트에 표기되는 경우도 있고 표기되어 있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토크는 샤프트의 비틀림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로 숫자 크기가 작을수록 쉽게 뒤틀리지 않는다는 의미에서 강도가 단단하다는 것이고 반대로 숫자 크기가 클수록 비틀리기 때문에 강도가 약하고 부드럽다는 것입니다.여기서 잠깐!!브랜드마다 토크측정하는 기계가 다를 수 있으니 토크수가 같으면 같은 강도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3. 킥 포인트출처 : 네이버 킥포인트는 샤프트가 휘어지는 지점을 의미합니다. 크게 분류하면 로우킥, 미드킥, 하이킥의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로우킥 그립에 가까운 부분이 단단하고 헤드 가까운 부분은 부드럽습니다. >초보자 또는 슬라이스 구질 골퍼분들께 추천드립니다.하이킥 로우킥과 반대로 그립에 가까운 부분이 부드럽고 클럽 헤드에 가까운 부분이 단단한 샤프트입니다. >상급자나 스윙이 빠른 골퍼분들이나 훅구를 가진 골퍼분들이 사용하기 편합니다.미들킥 및 더블킥 미들킥은 말 그대로 중간 부분이 부드러운 샤프트로 아마추어 골퍼분들이 사용하기 편하며 더블킥은 그립 및 클럽헤드 쪽 양쪽 부분이 부드러워 임팩트 시 맞추기 쉬운 샤프트입니다.4. 샤프트 CPM샤프트의 CPM 측정은 그립을 측정기에 고정시킨 후 샤프트가 바닥과 평행한 상태가 된 후 헤드 쪽을 일정한 힘으로 당겨 몇 번 흔들리는지 확인된 값이 샤프트의 CPM 값입니다. 영상은 측정 기계가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이해하기 쉽고 저렇게 당겨 당기는 횟수를 보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CPM 값이 높으면 강도가 높다는 뜻이고 반대로 값이 낮으면 강도가 약하다는 뜻입니다.오늘 이렇게 드라이버샤프트에 대해 꼭 알고 계시면 될 내용들을 정리했는데~ 이해가 되시나요??이해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고 못하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위 명함의 매장으로 오시면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을 받으실 수 있으며 고객님께 맞는 스펙의 골프채를 추천 받으실 수 있습니다^^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위 명함의 매장으로 오시면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을 받으실 수 있으며 고객님께 맞는 스펙의 골프채를 추천 받으실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