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막 삶는 방법은 다양할 것 같아요. 꼬막하고 요새 꼬막 삶는 방법도 다르고. 끓는 물에 데치는 분들도 있고 그냥 퍼지게 데치는 분들도 있고. 저는 꼬막즙을 살아 있는 것처럼 삶아 먹는 것이 부드럽고 향도 있고 좋아하기 때문에 제 방식대로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재료 : 꼬막 2kg. 소금. 마늘 5개. 식초 한 스푼. 꼬막 삶는 방법은 다양할 것 같아요. 꼬막하고 요새 꼬막 삶는 방법도 다르고. 끓는 물에 데치는 분들도 있고 그냥 퍼지게 데치는 분들도 있고. 저는 꼬막즙을 살아 있는 것처럼 삶아 먹는 것이 부드럽고 향도 있고 좋아하기 때문에 제 방식대로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재료 : 꼬막 2kg. 소금. 마늘 5개. 식초 한 스푼.
요즘은 세척이 잘 돼서 나온 것 같아도 물에 넣고 두 손으로 3~4번 씻어야 합니다. 맑은 물이 나오면 요즘은 세척이 잘 돼서 나온 것 같아도 물에 넣고 두 손으로 3~4번 씻어야 합니다. 맑은 물이 나오면
삶아야 하는데요. 냄비에 넣고 물은 꼬막이 다 덮일 정도로 넣고 마늘과 식초, 소금도 넣고 불에 올려놓습니다. 삶아야 하는데요. 냄비에 넣고 물은 꼬막이 다 덮일 정도로 넣고 마늘과 식초, 소금도 넣고 불에 올려놓습니다.
물에 올리면 옆에 서서 지켜봐 주세요. 물에 올리면 옆에 서서 지켜봐 주세요.
점점 익어가는 모습입니다. 점점 익어가는 모습입니다.
꼬막이 내뿜는 물에 의해 보글보글 올라오는 거품. 이 정도면 불을 꺼야 해요. 꼬막이 내뿜는 물에 의해 보글보글 올라오는 거품. 이 정도면 불을 꺼야 해요.
불을 끄면 꼬막의 입이 열려 있는 것이 보입니다. 불에서 바로 내려주세요. 이렇게 하면 꼬막 국물이 살아 있어요. 꼬막 국물이 없어지면 꼬막이 딱딱하고 맛이 없어지는 이유입니다. 불을 끄면 꼬막의 입이 열려 있는 것이 보입니다. 불에서 바로 내려주세요. 이렇게 하면 꼬막 국물이 살아 있어요. 꼬막 국물이 없어지면 꼬막이 딱딱하고 맛이 없어지는 이유입니다.
숟가락으로 저어서 보면 몇 개는 입이 열려 있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꼬막을 삶은 물을 따로 부어 놓고 꼬막을 까서 부은 물에 넣습니다. 숟가락으로 저어서 보면 몇 개는 입이 열려 있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꼬막을 삶은 물을 따로 부어 놓고 꼬막을 까서 부은 물에 넣습니다.
대부분 꼬막의 핏기가 그대로 살아있어 부드럽습니다. 잘 속까지는 꼬막숟가락으로 뒤통수 사이에 넣고 비틀면 벗깁니다. 대부분 꼬막의 핏기가 그대로 살아있어 부드럽습니다. 잘 속까지는 꼬막숟가락으로 뒤통수 사이에 넣고 비틀면 벗깁니다.
이렇게 깐 꼬막은 삶은 물로 잘 씻어주세요. 이렇게 깐 꼬막은 삶은 물로 잘 씻어주세요.
찌꺼기가 저렇게 많이 나와요. 찌꺼기가 저렇게 많이 나와요.
이렇게 꼬막을 삶은 물에 넣어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3일에서 5일 이상은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비빔밥 만들 거라서 다 까서 보관. https://m.blog.naver.com/mokin57/223263352434 이렇게 꼬막 삶은 물에 넣어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3일에서 5일 이상은 먹을 수 있어요. 나는 비빔밥을 만들어서 다 까서 보관해. https://m.blog.naver.com/mokin57/223263352434
꼬막무침. – 꼬막비빔밥, 꼬막비빔밥. 사먹는 것보다 경제적인 꼬막비빔밥. 꼬막을 좋아하면 많이 먹을 수 있는 꼬막비빔밥 m.blog.naver.com 꼬막무침. – 꼬막비빔밥, 꼬막비빔밥. 사먹는 것보다 경제적인 꼬막비빔밥. 꼬막을 좋아하면 많이 먹을 수 있는 꼬막비빔밥 m.blog.naver.com
#꼬막삶는법 #꼬막보관방법 #꼬막삶는법 #국물살아있는꼬막 #꼬막삶는법 #꼬막보관방법 #꼬막삶는법 #국물살아있는꼬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