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강한 화요일입니다. 오늘은 ‘일본 시장 폴더블폰 3파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이 없는 곳 제조사들의 일본시장 폴더블폰 전쟁
안녕하세요 건강한 화요일입니다. 오늘은 ‘일본 시장 폴더블폰 3파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이 없는 곳 제조사들의 일본시장 폴더블폰 전쟁
현재 3개 브랜드 제품은 판매 가격과 성능 면에서 비슷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플립 폰에서 갤럭시 Z플립 5는 15만 4300엔(약 141만원), 레이저 40울트라는 15만 5800엔(약 143만원)입니다.폴드 폰에서는 갤럭시 Z폴드 5는 가격이 24만 2660엔(약 222만원)로 가격이 예고되고 픽셀 폴드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1799달러(약 237만원)에서 판매 중입니다.픽셀 폴드의 가격이 상당하군요.픽셀 폴드의 경우 성능도 매우 좋다는 뉴스를 많이 들었습니다.디스플레이 크기도 3.4~3.5인치로 차이가 아닌 외부 디자인·해상도·사양 등에서도 차별화된 점이 없다는 평가입니다.그래서 비슷한 성능과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이 경쟁하게 됩니다만, 이 중 어떤 기업이 자신들의 제품을 잘 파느냐가 관건이라는 의미입니다.이에 대한 업계 전문가들은 “이런 상황에서 업체 선호도와 마케팅 전략이 고객 유치에 결정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삼성 전자 『 갤럭시 Z플립 5·폴드 5시리즈 』이 일본 시장에서 가장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고 있다”라고 입을 갖추고 있습니다.보통 일본 시장의 경우 자국의 스마트 폰 업체가 없는 이유로 애플의 iPhone이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애플이 아직 폴더블 폰 시장에 진출하지 않아 애플다는 강자를 제외하고 보면 삼성의 입장이 굳건한 상황입니다.삼성 전자는 지난해 세계 폴더블 폰 시장 점유율 78%를 기록했습니다.또 11일 갤럭시 Z플립 5·폴드 5시리즈를 공개하고 삼성 전자에서는 처음 사전 판매대 수백 만대를 돌파했습니다.또 다른 전문가는 “이번 신제품으로 올해 점유율이 전년 대비 22% 늘었고 갤럭시 Z5시리즈가 일본 시장에서 순항을 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삼성 전자는 9월 하루, Z5시리즈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유동 인구가 많은 도쿄·시부야에서 Z5플립 옥외 광고를 실시하고 있습니다.이 옥외 광고의 진행에 대해서도 기사가 나오고 접할 수 있습니다.처음에 현지 판매를 시작한 것은 픽셀 폴도입니다.성장성이 높은 폴더블 폰 시장에 진출한 구글의 첫 작품에서 6월 27일부터 미국 일본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공식 출시되었습니다.픽셀 폴드 중·외부 화면에서 실시간 번역을 수행하는 “듀얼 스크린 통역 모드”가 휴대 전화 사용자에게 각광을 받아 사전 예약 당시 구글 온라인 스토어에서 곧바로 품절이 된 것이 있는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입니다.문제는 “모방”에 가까운 디자인입니다.픽셀 포터는 형태에서 사양까지 전반적으로 갤럭시 Z폴드와 닮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폴더블 폰의 특성상 디자인이 유사하고 보이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유튜브”Mrkeybrd”가 갤럭시 Z5플립으로 레이저 40울트라의 내구성 실험한 것도 주목합니다.요즘은 유튜브를 통해서 구입을 결정하는 분도 많기 때문입니다.
다음에 중국 레노보 자회사인 모토로라 레이저 40울트라도 마케팅으로 화제를 부른 적 있어요.폴란드의 한 YouTuber이 모토로라 레이저 40울트라와 Z5플립을 비교 실험한 영상이 화제가 된 것으로 폴란드 IT전문 YouTuber”Mrkeybrd”는 일주일 레이저 40울트라와 갤럭시 Z플립 5를 동시에 개폐하는 두 제품의 내구성을 검증하는 실험을 실시했습니다.많은 분이 그들의 실험 진행은 기사로 많이 보셨죠.Z플립 5는 40만 1136회를 넘어서도 문제점이 발견되지 않은 반면 레이저 40울트라는 4일째 12만 6367회에서 수명을 다하는 자구적으로 실험을 종료하고 완전히 깨지지 않는 삼성의 플립에 대해서 표정이 나빠지는 모습에서 웃음을 자아내기도 하였습니다.영상을 본시청자들은 “모토로라를 사기보다 갤럭시를 구입하고 10년을 쓴다”,”모토로라라는 옛날 이야기, 지금은 갤럭시의 시대”등의 반응을 보였고 삼성 폴더블 폰에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습니다.한편 글로벌 시장 조사 회사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의하면 올해 제2분기 일본 스마트 폰 점유율은 애플(47.3%), 샤프(11.8%), 삼성 전자(10.9%)순으로 조사됐으며 이 수치를 작년 전체 점유율과 비교하면 삼성 전자(10.5%)은 이미 전반기에+0.4%의 실적을 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일본 시장 폴더블폰 3파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따뜻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