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의 언덕(2011)-안드레아 아놀드 카야 스코델라리오리즈시대

폭풍의 언덕(2011)-안드레아 아놀드 카야 스코델라리오리즈시대안드레아 아놀드 감독의 작품입니다. 이 감독도 주방 싱크류 영화를 찍고 있는 것 같아요. 무명배우를 등용하는 분이래요. 감독의 폭풍의 언덕을 보면 감독의 스타일이 느껴집니다. 다른 영화를 만날 수 있는 인연이 될 것 같아요.카야·스코데라리오가 여주인공 캐서린 역으로 출연했습니다.우리에게는 메이즈 주자 토리시아 역으로 유명합니다.도라마스킨즈시리ー즈으로 알려진 배우라고 합니다.메이즈 주자를 촬영한 시점에서 청소년이라고 생각하면 20세를 넘었네요.나는 보지 않았지만, 캐리비안의 해적으로 너무 미모를 선 보였대요.스틸 사진만 봐도 충분히 그 미모가 전해지네요.메이즈 주자 시리즈에서는 홍일점으로 예쁘다는 것만 받아들이고 있었습니다.다른 영화를 보면 훨씬 매력을 어필하는 것 같아요.메이즈 주자와 캐리비안의 해적에서 성스럽게 떠오른 것치고는, 그 후의 걸음이 별로에요.자유형과 레지던트, 이 불 같은 좀 B급의 냄새가 난다 영화에 출연했네요.귀여운 이미지만으로 소비되는 느낌도 드는데.”아직”라는 의문 부호의 정도로 생각해야 합니다.그 후의 행동은 더 지켜보고 싶습니다.정말 예쁘지 않습니다.이것으로 끝나면 곤란하지만요.스토리는 언급하지 않습니다.이하에서 설명하는 내용으로 대략적인 설명이 가능하다고 생각되네요.우선 이 영화를 보기 전에 소설 『 아라시의 언덕 』을 꼭 일어났으면 좋겠어요.다들 이 영화를 찾아보는 정도면 작품을 봤다고 생각합니다만.나도 젊은 시절에 고전을 읽어 보자는 생각으로 접하고 보았습니다.다행히 내가 단 것을?영미권 소설이라고 제인·오스틴, 브론테 자매 쪽에 먼저 접하고 있었습니다.아마 농사사의 고전 중에서 고르고 있어 손에 넣은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왜 읽는지는 저도 이유를 알 수 없습니다.문제라고 너무나도 옛날에 읽다가 무슨 내용인지 모르겠어요.고전을 성인 읽을 시간이 없다고 학창 시절에 읽어야 하다는 거지만.너무 빠른 시기에 읽으면 이해도 못하고 기억 속에서 사라집니다.아무튼 내 기억으로는 그 시대의 소설치고는 의외로 복잡하고 고풍스럽고 음침한 느낌이 들었다정도입니다.영화를 보면서 잘 이해되지 않고 다 본 뒤 소설 『 아라시의 언덕 』의 줄거리를 찾아보았어요. 하지만 전체적으로 잘 들어가지 않았어요.”작가님(에밀리, 브론테)의 소개와 작품을 보면 19세기의 영미권 소설 속에서 독특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이 끔찍한 느낌 탓인지도 모르지만, 고딕 소설과 지었습니다.지금으로 치면 일종의 비윤리적인 이야기하지만.그 시절 그렇게 쏟아졌다 이런 종류의 소설 속에서 살아남은 이유가 있다고 하던데요.아무튼 꼭 소설을 읽어 보세요.그런데, 볼륨이 600쪽 정도로 얕볼 수 없습니다.이야기가 아침 연속 드라마의 불륜 내지는 막장 이야기라서 재미 있지만, 선도가 떨어지는 소재가 있네요.제가 고전 소설을 베끼거나 다시 리메이크한 경우는 별로였어요.대부분은 원전을 옮기는 데 급급하고 가독성이 떨어지는 편이에요.리메이크의 경우 변형을 가하는 것이어서 원전을 아는 것이 필수적입니다.영화 한편 보려고 미리 고전 소설을 읽는 것은 버거운 것은 아닐까요?영미권에 산다면, 작가 소설과 위의 고전 소설 작가들이 국어 수업 시간에 듣자 어린 시절부터 익숙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우리는 다릅니다.아라시의 언덕은 모두 7차례 영화화되어 있습니다.아마 별로 알려지지 않더라도 몇번 있을까요.제가 소개할 『 아라시의 언덕 』은 2011년의 최신 작품입니다.이 때문에 처음 검색되기도 합니다.평론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요.나는 조금 의견을 달리합니다.(부정적이라는 의미입니다.)이번 작품에 만난 것은 이…돈 그의 올해의 리스트에 아쉽게도 떨어진 리스트들의 영화였어요.평론가, 예술적 평가가 많이 들어갔다고 생각됩니다.유명한 고전인 아라시의 언덕을 잘 각색했다는 것입니다.이런 면에서 나 같은 아라시의 언덕에 익숙하지 않은 청자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검색했더니, 1939년의 로렌스·올리비에의 작품도 많이 추천하고 있었습니다.아니면 이번 작품 직전판 1992년의 줄리엣·비노슈 『 아라시의 언덕 』도 추천입니다.아라시의 언덕의 소설을 잘 알고 있거나 기존의 아라시의 영화를 보고비교하고 김에 본다면 추천은 가능합니다.이런 두가지 경우가 아니라 영화에서 먼저 이 작품에 언급하게 권합니다.소설을 모르는 분들에게 권하는 가장 큰 이유가 소설을 모르고는 맥락을 파악하기 어렵습니다.영화가 충실하게 스토리 라인을 따라가보다는 각색을 더 하고 있었습니다.이런 의미에서도 원전의 아라시의 언덕을 영화에서 쉽게 보고 싶다고 하는 사람에게 추천하지 않더군요.내가 원작을 기억하지 못하고 리뷰하기에 어려웠습니다.얼마나 각색했는지도 모르지만.영화에서 말하려고 하는 상황이 이해조차 못하는 경우가 있었거든요.원전의 볼륨이 힘든 것인지, 러닝 타임 부족 문제도 느꼈습니다.상황을 짧게 설명하거나 빼먹고 스킵 합니다.뭔지 단정적으로 던지도록 배경으로 설정하고, 다음에 간 거에요.이야기의 진행에 급급하고 비칠지도 모르지만.뭐랄까 이해할 수 없으므로 모든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나처럼 소설을 모르고 볼 경우에는 감독이 어떻게 원전을 재해석하고 어느 부분에 포인트를 줬는지 느낄 수 없네요.이 부분은 어디까지나 원작을 몰라서 이 말과 보세요.원전을 이해하고 보느냐에 의해서 영화의 여운 내지는 해석에서 큰 차이를 보일 것으로 생각됩니다.이번 작품은 남자 주인공 히스클리프의 시점에서 열립니다.하지만 히스클리프가 흑인이었거든요.이 부분도 상당히 파격적이라는 거지만.설마 흑인과 백인이 그렇게 사랑에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는 영화를 부정적으로 평가하는 이유의 하나였는데요.나중에 리뷰를 하와 아라시의 언덕을 대충 알아보니, 히스클리프가 이국적인 느낌이 하는 남자라고 합니다.국적을 분명히 말하지 않았대요.그렇다고 흑인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거지만.모르겠어요.이 부분을 어떻게 봐야 할까.1800년대 초 그것도 시골에서 신분과 인종의 차이를 넘는 러브 스토리는 뭐랄까 신빙성이 낮군요.참고로 가야는 매우 늦게 등장합니다.포스터에는 크게 이름을 받았어요.무려 1시간이 훌쩍 어른이 된 캐서린으로 나옵니다.영화 초반에 아역 배우 캐서린이 아무래도 가야의 전성기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나중에 폭풍 성장을 했다고 해도 말이죠.(내가 이상해서 영화보다는 카나를 찾아본 정도입니다.)어쨌든 가야의 연기를 본다는 측면에서도 적지 않은 아쉬움을 느낍니다.후반 부분이 등장하는 분량도 남자 주인공 히스클리프에 집중하고 있는 안타깝습니다.가끔 등장하는 아름다운 미모로 나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었습니다.영화의 이야기 자체보다는 미학적 관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습니다.원전의 분위기를 잘 살렸다고 생각됩니다.바람이 항상 부는 폭풍의 언덕을 잘 구현했습니다.다만 항상 날이 흐리고 어두운 화면이 많은 점은 약간은 불만입니다.예술성이 두드러진 영화였다고 보는 편이 좋습니다.어린 시절의 히스클리프와 캐서린의 인연에 분량을 많이 주고 성인이 되어 사랑에 떨어지는 장면에 정당성을 부여하기도 리메이크 쟈크에소 볼 수 있다는 장점이기도 합니다.(다만 이 때문에 후반부 장면이 모두 잘라냈습니다.두 사람의 사랑 이야기에만 중점이 놓였습니다.)캐리비안의 해적에서 거듭 확인해야 하는데, 시도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카야가 고전의 연기에 더 어울릴지 어떨지는 지금부터 지켜보고 있습니다.폭풍의 언덕 감독 앤드리아 아놀드 출연 카야 스코델라리오, 제임스 호손, 폴 힐튼, 올리버 밀번, 스티브 이베츠, 니콜라 배리, 솔로몬 그레이브, 섀넌 맥주 개봉 2012.06.28.폭풍의 언덕 감독 앤드리아 아놀드 출연 카야 스코델라리오, 제임스 호손, 폴 힐튼, 올리버 밀번, 스티브 이베츠, 니콜라 배리, 솔로몬 그레이브, 섀넌 맥주 개봉 2012.06.28.폭풍의 언덕 감독 앤드리아 아놀드 출연 카야 스코델라리오, 제임스 호손, 폴 힐튼, 올리버 밀번, 스티브 이베츠, 니콜라 배리, 솔로몬 그레이브, 섀넌 맥주 개봉 2012.06.28.폭풍의 언덕 감독 앤드리아 아놀드 출연 카야 스코델라리오, 제임스 호손, 폴 힐튼, 올리버 밀번, 스티브 이베츠, 니콜라 배리, 솔로몬 그레이브, 섀넌 맥주 개봉 2012.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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